코어잉글리쉬 정규 수업의 구성
‘실력과 성적’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코어의 실용주의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
구 분 | 시 간 | 내 용 | |
---|---|---|---|
문 법 | 1시간 |
|
|
영작문 | 30분 |
|
|
독 해 | 1시간 | 초4~중2 |
|
중2~고등과정 |
|
코어잉글리쉬 매일 테스트의 구성
코어 학습은 ‘모든’ 교과 테스트와 철저한 학생 관리에서 완성됩니다.
원칙 01 모든 교과목, 모든 일자별 이해도 점검 테스트
원칙 02 당일 PASS 후 귀가 원칙
구 분 | 내 용 | |
---|---|---|
영작문 테스트 |
|
|
과목별 점검 테스트 |
문 법 |
|
독 해 |
|
|
단어 테스트 |
5단계 단어 구성 |
|
중3~고등 |
|
코어잉글리쉬 정규 수업의 구성
‘실력과 성적’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코어의 실용주의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
구 분 | 시 간 | 내 용 | |
---|---|---|---|
문 법 | 1시간 |
|
|
영작문 | 30분 |
|
|
독 해 | 1시간 | 초4~중2 |
|
중2~고등과정 |
|
코어잉글리쉬 매일 테스트의 구성
코어 학습은 ‘모든’ 교과 테스트와 철저한 학생 관리에서 완성됩니다.
원칙 01 모든 교과목, 모든 일자별 이해도 점검 테스트
원칙 02 당일 PASS 후 귀가 원칙
구 분 | 내 용 | |
---|---|---|
영작문 테스트 |
|
|
과목별 점검 테스트 |
문 법 |
|
독 해 |
|
|
단어 테스트 |
5단계 단어 구성 |
|
중3~고등 |
|
코어 기초반
Earth 과정
-
초 4·5·6 코어 시작반
-
기본 문법과 영작문 체득 과정
-
코어 정규 토플 독해 과정 진행
코어 중위반
Mars 과정
-
중상위 토플 교재 : 시중 교재
-
문법 패턴 체득 & 구문 독해 프로그램
-
교육청 모의고사 집중 과정
-
일반고 영어 1등급 달성 과정
차상위 프로그램
Jupiter 과정
-
상위 토플 교재 : 시중 교재
-
상위 내신 문법 & 구문 독해 프로그램
-
고교 내신 문법 & 영작문
-
주요 특목고 진학 프로그램
-
고교 교육청 모의고사 고2 난이도 과정
최상위 고난도 프로그램
Pluto 과정
-
최상위 토플 교재 : 플루토플 (코어 자체 제작)
-
특별 Speaking & Writing 프로그램
-
고난도 문법 & 영작문 (자체 제작 교재)
-
각종 경시대회 및 주요 특목고 진학 과정
-
고교 교육청 모의고사 고3 난이도 과정
코어 핵심 문법 6단계 수업
실제 ‘성적’ 으로 치환되는 코어 6단계 문법 학습 방식
1단계
보는 문법
핵심 문법 패턴 별 수업 진행
예 시 Chapter : 분사구문
‘접속사+주어+동사’ 형태의 부사절을 분사를 이용하여 부사구로 만든 것을 분사구문이라고 하며 생략된 경우를 제외하고 분사구문은 항상 ‘동사~ing(현재분사)’의 형태를 취합니다.
Unit 1. 분사구문 만드는 방법
When she met him, she was pleased.
→ Meeting him, she was pleased. (때)- a. 접속사 생략
- When she met him, she was pleased
- b. 주어가 같으면 생략
- She met him, she was pleased
- c. 시간대가 같으면 생략
- Meeting him, she was pleased
2단계
쓰는 문법
패턴 백지 테스트로 패턴 체득 과정
예 시 Chapter : 분사
· 다음 백지테스트의 빈칸을 완성하시오.
- 분사는 [동사 + ~ing] _________ 와 ______________[동사 + ~ed] (과거분사) 의 두 가지 형태 가 있다. 현재분사와 과거분사는 둘 다 _________________ 역할을 한다.
- * 분사 문제 푸는 방법
- 1 ________________인지 아닌지 구분
- 2 _________________이면 주는지 받는지
- 3 _________아니면_________인지________구별
-
자동사의 현재분사 자동사 + ~ing _______________~하고 있는, ~하는) 자동사의 과거분사 자동사 + ~ed ________________~한, ~해버린) 타동사의 현재분사 타동사 + ~ing _______________~하게 하는) 타동사의 과거분사 타동사 + ~ed _____________(~되어진, ~당한)
3단계
쓰는 문법
단답 서술형 문법 패턴 체득 과정
예 시 Chapter : 분사구문
다음 밑줄 친 부분을 분사구문으로 전환하시오.
1. When she began to sing, she forgot the lyrics.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she was pleased.
2. As she didn’t have any money, she couldn’t buy a bike.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she couldn’t buy a bike.
3. Though she was busy, she was willing to help him.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she was willing to help him.
4. While she was listening to the music, she read a paper.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she read a paper.
4단계
푸는 문법
문법 패턴 적용 객관식 단답형 푸는 문법
예 시 Chapter : 분사구문
다음 문장이 같은 뜻이 되도록 빈칸에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As I didn’t know him well, I didn’t hello to him
- → ________________________him well, Ididn’t hello to him
- ① Not Knowing
- ② Knowing not
- ③ Not doing know
- ④ Doing not know
- ⑤ Not being know
5단계
푸는 문법
내신 최적화 서술형 유형 풀이
예 시 Chapter : 분사구문
다음 우리말을 <보기>의 단어와 분사구문을 사용하여 영작하시오. (단, 10단어로 쓰고, 필요시 단어의 변형 및 중복 사용 가능함)
<보기> write, to, difficult, in, English- 어려운 영어로 쓰였기 때문에, 그 책은 이해하기가 어려웠다.
- As he had nothing particular to do after school, he went home early
6단계
푸는 문법
고난도 다중 보기 풀이 과정
예 시 Chapter : 분사구문
다음 중 틀린 문장의 개수는?
- ⓐ Living alone, she doesn’t have many things to do.
- ⓑ Feeling salty, I had to drink some water.
- ⓒ Written by a famous writer, the book is selling well
- ⓓ Knowing him well, I can support him
- ⓔ Disappointing with the result, he felt sad
- ⓕ Running a small shop, she makes a living.
- ⓖ No having a car, he couldn’t take a trip.
- ① 1개
- ② 2개
- ③ 3개
- ④ 4개
- ⑤ 5개
코어 독해 단계별 수업
코어 독해의 KEY = 구문 독해로 다져가는 토플 독해 지식 & 고교 1등급의 독해력
독해 과목 발달 단계
초등~중등 저학년 과정
-
1단계
-
토플 유형별 수업·문제풀이
-
구문 분석·해석 연습
-
TEST
-
단순 독해가 아닌 구문 독해와 어법 점검
독해 과목 발달 단계
중등 고학년~고등과정
-
1단계
-
토플 최고 난이도 독해 (코어 자체 개발 교재)
-
2단계
-
고교 모의고사 유형별 수업
-
1등급 위한 고난도 내신 서술형·변형
-
TEST
-
토플 최고 난이도 및 유형별 원본
-
고난도 내신 서술·변형 문제
코어 내신 최적화 수업
코어 내신의 KEY= 학교 별 고유 유형별 ‘특화’ 학습
CORE 내신 1단계
- 교과서 본문 암기 및 변형 숙지 단계
- 단원별 테마 문법 패턴 반복 학습
- 각 학교 고유 유형별 학습지 원형 학습
- 외부 교재 원형 학습
CORE 내신 2단계
- 교과서 본문 변형 및 부분 서술형
- 단원별 테마 문법 심화 학습 단계
- 각 학교 고유 유형별 학습지 변형 문제 학습
- 외부 교재 심화 분석 학습
CORE 내신 3단계
- 교과서 관련 자체제작 실전 문제 직전 학습
- 단원별 테마 문법 실전 문제 학습
- 각 학교 고유 유형별 학습지 다중 변형 학습
- 외부 교재 자체 제작 실전 문제 학습
코어 온라인 숙제 과목
과 정 | 세부과목 | 내 용 |
---|---|---|
초등~중등 저학년 |
Listening (듣기) |
|
중등 고학년~ 고등 과정 |
공 통 |
|
공 통 |
|
|
특 목 |
|
|
플루토 과정 |
|
|
Core Writing 프로그램 |
영어 Essay |
|
AI Writing |
|
코어 온라인 숙제 과목
과 정 | 세부과목 | 내 용 |
---|---|---|
초등~중등 저학년 |
Listening (듣기) |
|
중등 고학년~ 고등 과정 |
공 통 |
|
공 통 |
|
|
특 목 |
|
|
플루토 과정 |
|
|
Core Writing 프로그램 |
영어 Essay |
|
AI Writing |
|
코어는
‘수시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코어 진로·진학 프로그램
코어의 ‘수시형’ 인재 프로젝트
수시형 인재 프로젝트란? 학교활동을 주도적으로 열심히 하는 리더로서,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며 자신의 미래를 위한 테마 활동에 적극적이고 꾸준히 임하는 대입 ‘수시전형’최적화 인재양성
-
학생 학부모
-
- ▶ 주도적 학교활동
- ▶ 상위권 성적 유지
- ▶ 생기부 작성 유도
- ▶ 테마 활동 실천·발전
-
학교 선생님
-
- ▶ 진학 실적 관심
- ▶ 다양한 활동 제공
- ▶ 자세한 생기부 기록
- ▶ 학습 환경 제공
-
코어 컨설팅
-
- ▶ 인재상 설정
- ▶ 테마활동 관리
- ▶ 진로 설정
- ▶ 성적 관리
코어 진로·진학 프로그램
코어의 ‘수시형’ 인재 프로젝트
수시형 인재 프로젝트란? 학교활동을 주도적으로 열심히 하는 리더로서,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며 자신의 미래를 위한 테마 활동에 적극적이고 꾸준히 임하는 대입 ‘수시전형’최적화 인재양성
학생
학부모-
- ▶ 주도적 학교활동
- ▶ 상위권 성적 유지
- ▶ 생기부 작성 유도
- ▶ 테마 활동 실천·발전
학교
선생님-
- ▶ 진학 실적 관심
- ▶ 다양한 활동 제공
- ▶ 자세한 생기부 기록
- ▶ 학습 환경 제공
코어
컨설팅-
- ▶ 인재상 설정
- ▶ 테마활동 관리
- ▶ 진로 설정
- ▶ 성적 관리
코어 진로·진학 프로그램
수시형 인간의 완성 = 자신의 미래를 위한 테마활동에 적극적이고 꾸준히 임할 수 있는 환경 제공
코어 진로관련 테마활동의 예
외고 – 경영학과 – 로스쿨 – 국제법전문가
When | 일본의 무역보복으로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일어났을 때 |
Why | 일본제품에 대한 전교생 인식도 조사 및 성인의 인식도와 비교/분석 |
결과물 | 인식도와 불매운동 관련 탐구활동보고서 제출 -> 생기부 기록 |
코어 진로관련 테마활동의 예
외고 – 미디어학과 – 아나운서·기자
When | 교내 축제 테마 발표 준비 해외 스타트업 전문가 초빙 영어 인터뷰 실시 |
Why | 미디어 진로 관련 테마 활동으로 교내 축제 발표 영상 촬영 |
결과물 | 영상 제작 발표회 및 축제 부스 운영 -> 생기부 기록 |
경시대회 지원: 외교부 UCC 공모전
제2회 한중일 삼국협력 UCC 공모전
팀 코어 출전 [외교부 장관상] 최연소 수상
When | 제 2회 한중일 삼국협력 UCC 공모전 출품 |
Why | 코로나 시대 한중일 삼국 협력의 중요성 |
결과물 | 최연소 외교부 장관상 수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