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e3f65eed-image.png)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e8c645ba-object-02.png)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j0ilmnicv2xleqo796ha597nfm9knemcfo.png)
코어잉글리쉬 정규 수업의 구성
‘실력과 성적’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코어의 실용주의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
구 분 | 시 간 | 내 용 | |
---|---|---|---|
문 법 | 1시간 |
|
|
영작문 | 30분 |
|
|
독 해 | 1시간 | 초4~중2 |
|
중2~고등과정 |
|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j0ilmnicv2xleqo796ha597nfm9knemcfo.png)
코어잉글리쉬 매일 테스트의 구성
코어 학습은 ‘모든’ 교과 테스트와 철저한 학생 관리에서 완성됩니다.
원칙 01 모든 교과목, 모든 일자별 이해도 점검 테스트
원칙 02 당일 PASS 후 귀가 원칙
구 분 | 내 용 | |
---|---|---|
영작문 테스트 |
|
|
과목별 점검 테스트 |
문 법 |
|
독 해 |
|
|
단어 테스트 |
5단계 단어 구성 |
|
중3~고등 |
|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007-e1666683948351.png)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j0ilmnicv2xleqo796ha597nfm9knemcfo.png)
코어잉글리쉬 정규 수업의 구성
‘실력과 성적’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코어의 실용주의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
구 분 | 시 간 | 내 용 | |
---|---|---|---|
문 법 | 1시간 |
|
|
영작문 | 30분 |
|
|
독 해 | 1시간 | 초4~중2 |
|
중2~고등과정 |
|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015-e1666684003221.png)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j0ilmnicv2xleqo796ha597nfm9knemcfo.png)
코어잉글리쉬 매일 테스트의 구성
코어 학습은 ‘모든’ 교과 테스트와 철저한 학생 관리에서 완성됩니다.
원칙 01 모든 교과목, 모든 일자별 이해도 점검 테스트
원칙 02 당일 PASS 후 귀가 원칙
구 분 | 내 용 | |
---|---|---|
영작문 테스트 |
|
|
과목별 점검 테스트 |
문 법 |
|
독 해 |
|
|
단어 테스트 |
5단계 단어 구성 |
|
중3~고등 |
|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5uvua89iu89zc1rp24r1xhuag4jdevfnwo.png)
코어 기초반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EA.png)
Earth 과정
-
초 4·5·6 코어 시작반
-
기본 문법과 영작문 체득 과정
-
코어 정규 토플 독해 과정 진행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908376f2-object-03.png)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5uvua89iu89zc1rp24r1xhuag4jdevfnwo.png)
코어 중위반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MA.png)
Mars 과정
-
중상위 토플 교재 : 시중 교재
-
문법 패턴 체득 & 구문 독해 프로그램
-
교육청 모의고사 집중 과정
-
일반고 영어 1등급 달성 과정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5uvua89iu89zc1rp24r1xhuag4jdevfnwo.png)
차상위 프로그램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JU.png)
Jupiter 과정
-
상위 토플 교재 : 시중 교재
-
상위 내신 문법 & 구문 독해 프로그램
-
고교 내신 문법 & 영작문
-
주요 특목고 진학 프로그램
-
고교 교육청 모의고사 고2 난이도 과정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5uvua89iu89zc1rp24r1xhuag4jdevfnwo.png)
최상위 고난도 프로그램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PL.png)
Pluto 과정
-
최상위 토플 교재 : 플루토플 (코어 자체 제작)
-
특별 Speaking & Writing 프로그램
-
고난도 문법 & 영작문 (자체 제작 교재)
-
각종 경시대회 및 주요 특목고 진학 과정
-
고교 교육청 모의고사 고3 난이도 과정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4712f3c4-object-24.png)
코어 핵심 문법 6단계 수업
실제 ‘성적’ 으로 치환되는 코어 6단계 문법 학습 방식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a8rfedcguihuoy2j4hbso2yqryg3tptw30.png)
1단계
보는 문법
핵심 문법 패턴 별 수업 진행
예 시 Chapter : 분사구문
‘접속사+주어+동사’ 형태의 부사절을 분사를 이용하여 부사구로 만든 것을 분사구문이라고 하며 생략된 경우를 제외하고 분사구문은 항상 ‘동사~ing(현재분사)’의 형태를 취합니다.
Unit 1. 분사구문 만드는 방법
When she met him, she was pleased.
→ Meeting him, she was pleased. (때)- a. 접속사 생략
- When she met him, she was pleased
- b. 주어가 같으면 생략
- She met him, she was pleased
- c. 시간대가 같으면 생략
- Meeting him, she was pleased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b4de5739-image5.png)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9cc854c8-object-07.png)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e0591b82-image6.png)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3a9088ac-circle.png)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a8rfedcguihuoy2j4hbso2yqryg3tptw30.png)
2단계
쓰는 문법
패턴 백지 테스트로 패턴 체득 과정
예 시 Chapter : 분사
· 다음 백지테스트의 빈칸을 완성하시오.
- 분사는 [동사 + ~ing] _________ 와 ______________[동사 + ~ed] (과거분사) 의 두 가지 형태 가 있다. 현재분사와 과거분사는 둘 다 _________________ 역할을 한다.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arrow_001.png)
- * 분사 문제 푸는 방법
- 1 ________________인지 아닌지 구분
- 2 _________________이면 주는지 받는지
- 3 _________아니면_________인지________구별
-
자동사의 현재분사 자동사 + ~ing _______________~하고 있는, ~하는) 자동사의 과거분사 자동사 + ~ed ________________~한, ~해버린) 타동사의 현재분사 타동사 + ~ing _______________~하게 하는) 타동사의 과거분사 타동사 + ~ed _____________(~되어진, ~당한)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a8rfedcguihuoy2j4hbso2yqryg3tptw30.png)
3단계
쓰는 문법
단답 서술형 문법 패턴 체득 과정
예 시 Chapter : 분사구문
다음 밑줄 친 부분을 분사구문으로 전환하시오.
1. When she began to sing, she forgot the lyrics.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she was pleased.
2. As she didn’t have any money, she couldn’t buy a bike.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she couldn’t buy a bike.
3. Though she was busy, she was willing to help him.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she was willing to help him.
4. While she was listening to the music, she read a paper.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she read a paper.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b4de5739-image5.png)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9cc854c8-object-07.png)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e0591b82-image6.png)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3a9088ac-circle.png)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a8rfedcguihuoy2j4hbso2yqryg3tptw30.png)
4단계
푸는 문법
문법 패턴 적용 객관식 단답형 푸는 문법
예 시 Chapter : 분사구문
다음 문장이 같은 뜻이 되도록 빈칸에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As I didn’t know him well, I didn’t hello to him
- → ________________________him well, Ididn’t hello to him
- ① Not Knowing
- ② Knowing not
- ③ Not doing know
- ④ Doing not know
- ⑤ Not being know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a8rfedcguihuoy2j4hbso2yqryg3tptw30.png)
5단계
푸는 문법
내신 최적화 서술형 유형 풀이
예 시 Chapter : 분사구문
다음 우리말을 <보기>의 단어와 분사구문을 사용하여 영작하시오. (단, 10단어로 쓰고, 필요시 단어의 변형 및 중복 사용 가능함)
<보기> write, to, difficult, in, English- 어려운 영어로 쓰였기 때문에, 그 책은 이해하기가 어려웠다.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arrow_001.png)
- As he had nothing particular to do after school, he went home early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b4de5739-image5.png)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9cc854c8-object-07.png)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e0591b82-image6.png)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3a9088ac-circle.png)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a8rfedcguihuoy2j4hbso2yqryg3tptw30.png)
6단계
푸는 문법
고난도 다중 보기 풀이 과정
예 시 Chapter : 분사구문
다음 중 틀린 문장의 개수는?
- ⓐ Living alone, she doesn’t have many things to do.
- ⓑ Feeling salty, I had to drink some water.
- ⓒ Written by a famous writer, the book is selling well
- ⓓ Knowing him well, I can support him
- ⓔ Disappointing with the result, he felt sad
- ⓕ Running a small shop, she makes a living.
- ⓖ No having a car, he couldn’t take a trip.
- ① 1개
- ② 2개
- ③ 3개
- ④ 4개
- ⑤ 5개
코어 독해 단계별 수업
코어 독해의 KEY = 구문 독해로 다져가는 토플 독해 지식 & 고교 1등급의 독해력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a8rfedcguihuoy2j4hbso2yqryg3tptw30.png)
독해 과목 발달 단계
초등~중등 저학년 과정
-
1단계
-
토플 유형별 수업·문제풀이
-
구문 분석·해석 연습
![arrow_001 arrow_001](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arrow_001-pwtccae0m0s130pzkureckr45bnwcvpr9ixmqya82k.png)
-
TEST
-
단순 독해가 아닌 구문 독해와 어법 점검
![arrow_001 arrow_001](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arrow_001-pwtccae0m0s130pzkureckr45bnwcvpr9ixmqya82k.png)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그림1.png)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a8rfedcguihuoy2j4hbso2yqryg3tptw30.png)
독해 과목 발달 단계
중등 고학년~고등과정
-
1단계
-
토플 최고 난이도 독해 (코어 자체 개발 교재)
![arrow_001 arrow_001](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arrow_001-pwtccae0m0s130pzkureckr45bnwcvpr9ixmqya82k.png)
-
2단계
-
고교 모의고사 유형별 수업
-
1등급 위한 고난도 내신 서술형·변형
![arrow_001 arrow_001](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arrow_001-pwtccae0m0s130pzkureckr45bnwcvpr9ixmqya82k.png)
-
TEST
-
토플 최고 난이도 및 유형별 원본
-
고난도 내신 서술·변형 문제
코어 내신 최적화 수업
코어 내신의 KEY= 학교 별 고유 유형별 ‘특화’ 학습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656c6177-tm-saas-patern2.png)
CORE 내신 1단계
- 교과서 본문 암기 및 변형 숙지 단계
- 단원별 테마 문법 패턴 반복 학습
- 각 학교 고유 유형별 학습지 원형 학습
- 외부 교재 원형 학습
CORE 내신 2단계
- 교과서 본문 변형 및 부분 서술형
- 단원별 테마 문법 심화 학습 단계
- 각 학교 고유 유형별 학습지 변형 문제 학습
- 외부 교재 심화 분석 학습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656c6177-tm-saas-patern2.png)
CORE 내신 3단계
- 교과서 관련 자체제작 실전 문제 직전 학습
- 단원별 테마 문법 실전 문제 학습
- 각 학교 고유 유형별 학습지 다중 변형 학습
- 외부 교재 자체 제작 실전 문제 학습
![내신 내신](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px23kpaf5o299cqsxiyfdaw1ypf3d2zjsf6fczszpg.png)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1/12주차.png)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1/34주차.png)
![시험 시험](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px23kr63jc4twko2mjroiaez5h5tsh70gohebjq7fi.png)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001-1-e1666683907239.png)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j0ilmnicv2xleqo796ha597nfm9knemcfo.png)
코어 온라인 숙제 과목
과 정 | 세부과목 | 내 용 |
---|---|---|
초등~중등 저학년 |
Listening (듣기) |
|
중등 고학년~ 고등 과정 |
공 통 |
|
공 통 |
|
|
특 목 |
|
|
플루토 과정 |
|
|
Core Writing 프로그램 |
영어 Essay |
|
AI Writing |
|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j0ilmnicv2xleqo796ha597nfm9knemcfo.png)
코어 온라인 숙제 과목
과 정 | 세부과목 | 내 용 |
---|---|---|
초등~중등 저학년 |
Listening (듣기) |
|
중등 고학년~ 고등 과정 |
공 통 |
|
공 통 |
|
|
특 목 |
|
|
플루토 과정 |
|
|
Core Writing 프로그램 |
영어 Essay |
|
AI Writing |
|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e3f65eed-image.png)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e8c645ba-object-02.png)
코어는
‘수시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fqvags2bsxx4azpojwo8pj4g6pxcwrukm70.png)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10f4c41f-object-01.png)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j0ilmnicv2xleqo796ha597nfm9knemcfo.png)
코어 진로·진학 프로그램
코어의 ‘수시형’ 인재 프로젝트
수시형 인재 프로젝트란? 학교활동을 주도적으로 열심히 하는 리더로서,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며 자신의 미래를 위한 테마 활동에 적극적이고 꾸준히 임하는 대입 ‘수시전형’최적화 인재양성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1/그림2-1024x1024.png)
-
학생 학부모
-
- ▶ 주도적 학교활동
- ▶ 상위권 성적 유지
- ▶ 생기부 작성 유도
- ▶ 테마 활동 실천·발전
-
학교 선생님
-
- ▶ 진학 실적 관심
- ▶ 다양한 활동 제공
- ▶ 자세한 생기부 기록
- ▶ 학습 환경 제공
-
코어 컨설팅
-
- ▶ 인재상 설정
- ▶ 테마활동 관리
- ▶ 진로 설정
- ▶ 성적 관리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0/007-e1666683948351.png)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j0ilmnicv2xleqo796ha597nfm9knemcfo.png)
코어 진로·진학 프로그램
코어의 ‘수시형’ 인재 프로젝트
수시형 인재 프로젝트란? 학교활동을 주도적으로 열심히 하는 리더로서,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며 자신의 미래를 위한 테마 활동에 적극적이고 꾸준히 임하는 대입 ‘수시전형’최적화 인재양성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1/그림2-1024x1024.png)
학생
학부모-
- ▶ 주도적 학교활동
- ▶ 상위권 성적 유지
- ▶ 생기부 작성 유도
- ▶ 테마 활동 실천·발전
학교
선생님-
- ▶ 진학 실적 관심
- ▶ 다양한 활동 제공
- ▶ 자세한 생기부 기록
- ▶ 학습 환경 제공
코어
컨설팅-
- ▶ 인재상 설정
- ▶ 테마활동 관리
- ▶ 진로 설정
- ▶ 성적 관리
코어 진로·진학 프로그램
수시형 인간의 완성 = 자신의 미래를 위한 테마활동에 적극적이고 꾸준히 임할 수 있는 환경 제공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81tmuaszuddx0hx43b1faseim1hqmamrzu.png)
코어 진로관련 테마활동의 예
외고 – 경영학과 – 로스쿨 – 국제법전문가
![그림4 그림4](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4-px7634wpf4z7kdc5lbi26yrj85nijn13m3phn47myo.png)
When | 일본의 무역보복으로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일어났을 때 |
Why | 일본제품에 대한 전교생 인식도 조사 및 성인의 인식도와 비교/분석 |
결과물 | 인식도와 불매운동 관련 탐구활동보고서 제출 -> 생기부 기록 |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81tmuaszuddx0hx43b1faseim1hqmamrzu.png)
코어 진로관련 테마활동의 예
외고 – 미디어학과 – 아나운서·기자
![그림5 그림5](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5-px7639lwdb5n6f5btvj71fku730cm4jraqyx1i0o3k.png)
When | 교내 축제 테마 발표 준비 해외 스타트업 전문가 초빙 영어 인터뷰 실시 |
Why | 미디어 진로 관련 테마 활동으로 교내 축제 발표 영상 촬영 |
결과물 | 영상 제작 발표회 및 축제 부스 운영 -> 생기부 기록 |
![cropped-파비콘2.png cropped-파비콘2.png](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elementor/thumbs/cropped-파비콘2-pw8bjcqe81tmuaszuddx0hx43b1faseim1hqmamrzu.png)
경시대회 지원: 외교부 UCC 공모전
제2회 한중일 삼국협력 UCC 공모전
팀 코어 출전 [외교부 장관상] 최연소 수상
![](https://educore.co.kr/wp-content/uploads/2022/11/그림6.png)
When | 제 2회 한중일 삼국협력 UCC 공모전 출품 |
Why | 코로나 시대 한중일 삼국 협력의 중요성 |
결과물 | 최연소 외교부 장관상 수상 |